실시간 뉴스



카카오, '카카오페이 송금' 출시


비밀번호만으로 메시지 보내듯 송금

[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비밀번호만으로 메시지를 보내듯 송금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없이 지인에게 메시지 보내듯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네번째 '더보기' 탭 혹은 카카오톡 대화창 왼쪽에 위치한 '+' 버튼을 누른 뒤 '송금' 기능을 선택해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은행 계좌를 연결한 후 필요할 때마다 '카카오머니'를 충전해 송금, 결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으며 이용 내역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계좌연결을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계정을 보유한 고객은 카카오머니를 수취할 수 있으며, 수취한 카카오머니를 통한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하다. 베타 서비스에서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뮤직,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결제가 지원된다.

현재 신한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제주은행, 신협 등 5개 금융기관이 참여를 확정했으며 카카오는 해당 금융기관들과 함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용자 확대를 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한대의 단말기에 한개의 은행 계좌만 연결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참여 금융기관들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휴 모델을 제시할 예정으로 우선적으로 고객이 손쉽게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 기관의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와 연동 기능을 준비 중이다.

카카오머니 충전은 잔액한도(100만원) 내에서 최소 1만원부터 가능하며, 1일 횟수 제한은 없다. 이용한도는 일기준으로 성인은 송금 50만원, 보유 잔액 100만원까지 가능하다. 만 19세 미만 고객은 수취만 가능하며, 잔액 한도는 50만원이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송금 서비스의 출시로 카카오 핀테크 브랜드가 한단계 진화했으며 참여 금융기관 및 온오프라인 결제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카카오페이 송금의 뛰어난 편리성과 보안성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카카오톡 최신 버전(안드로이드 v5.6.0, iOS 5.6.1)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카카오페이 송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