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선교 "호가호위하던 자들이 朴 팔아 한 자리 하려해"


"최경환 비판 옳지만 자격 없다…그냥 가만히 있어야"

[채송무기자] 새누리당 원조친박인 한선교 의원이 원내대표 후보전에 나섰던 친박계 유기준·홍문종 의원에 대해 "10년 넘게 박근혜를 팔아 호가호위하던 자들이 이제는 박근혜를 팔아넘겨 한자리 하려 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한 의원은 28일 성명을 통해 "새누리당 원내대표 경선을 놓고 스스로 친박 후보임을 자처한 두 분이 만나 한 분은 원대, 한 분은 전대후보로 나눠먹기 합의를 했다고 하니 이 무슨 경을 칠 일인가"라고 질타했다.

한 의원은 "전대 쪽으로 방향을 잡은 분은 자신은 공천의 중심에 있지 않았으니 책임질게 없다고 하고, 원내대표로 선언한 분은 총선의 패배를 마치 남의 집 일로 돌려 말한다"라며 "누구에게나 비판의 자유는 있지만 이번 총선이 정부에 대한 심판이 포함되어 있다는 말을 한다는 건 옳지 않다"고 지적했다.

한 의원은 "이번 총선 결과가 정부의 실패를 증명하는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 앞으로 남은 기간 더 잘하길 바라는 국민의 염원"이라며 "하지만 작금의 새누리당의 행태를 보면 다 끝난 듯 한 작태"라고 말했다.

그는 "국민은 새누리당에 몽둥이를 든 것"이라며 "그런데 원내대표, 전대 준비한다는 자가 그것도 친박이라고 훈장 달고 다닌 사람들이 총선의 책임을 청와대로 돌린다. 비겁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그는 "최경환 의원이 오늘 이들을 비판했다. 옳은 지적"이라면서도 "하지만 최경환 의원도 그런 말할 자격이 없다. 그냥 가만히 있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선교 "호가호위하던 자들이 朴 팔아 한 자리 하려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