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IEM' 유치


경기도와 인텔, '2016 IEM 월드 챔피언십' 고양시 개최 합의

[박준영기자] 경기도가 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대회인 'IEM(Intel Extreme Masters) 월드 챔피언십'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인텔과 올해 'IEM 월드 챔피언십'을 경기도 고양시에 개최하는 내용의 'IEM 경기도 개최 협약'을 합의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오는 12월16일부터 3일간 고양실내체육관에서 'IEM 월드 챔피언십' 대회가 열린다.

IEM은 세계적인 IT 기업 인텔이 후원하고 세계 최대 e스포츠 업체인 독일 ESL(Electronic Sports League)이 주관하는 국제 e스포츠 대회로, 2006년 시작돼 올해 11번째 시즌이 진행 중이다.

IEM은 전 세계 도시를 돌며 대회를 진행하며, 1년 단위 시즌의 결승으로 파이널 대회를 개최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 2',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등의 종목으로 대회가 진행되며, 올해 3월에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파이널 대회인 'IEM 시즌 10 월드 챔피언십'이 열렸다.

11만3천여명이 경기장을 찾은 'IEM 시즌 10 월드 챔피언십'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SKT T1이, '스타크래프트 2'에서는 최성훈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도와 인텔은 대회 유치 외에도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와 트레이드쇼 및 신제품 데모 등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력도 별도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인텔은 아시아가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가장 큰 지역인 만큼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남경필 지사는 "게임산업은 소프트웨어, 스토리, 음악 등 다른 산업에도 매우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문화 콘텐츠의 집합체면서 한류의 핵심"이라며 "IEM의 성공적인 개최가 대한민국 e스포츠 활성화와 게임 산업 진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텔의 커넥티드 홈 & 커머셜 클라이언트 그룹 총괄인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부사장은 "한국은 다수의 글로벌 게임 업체들이 있을 뿐만 아니라 IEM 우승자를 배출할 만큼 게임 마니아와 프로게이머가 많은 곳"이라며 "인텔에 있어 한국은 중요한 시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경기도를 IEM 개최지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우리나라 상장 게임기업 전체 매출의 84.7%, 수출의 70.6%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게임산업의 중심지다. 오는 2018년까지 글로벌 게임 스타트업 기업 100개 육성을 목표로 ▲게임 창조 오디션 ▲e스포츠 활성화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등 중·장기 게임 산업 육성 정책인 '지넥스트(G-NEXT)'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 세계 최대 e스포츠 대회 'IEM'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