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상현실 제작·발표·전시까지 한번에…공개 공모전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오픈콜' 행사 개최

[문영수기자]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 및 발표하고 전시까지 할 수 있는 공개 공모전이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가상현실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가상현실 오픈콜(Open Call)'을 연다고 22일 발표했다.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행사는 누구나 가상현실 콘텐츠 작가가 돼 관람객,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보다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완성시켜 가는 진행형(ongoing) 공모 형식으로 진행된다.

오픈콜 공모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며 결과 발표는 9월 30일이다. 국적과 연령·성별·주제·내용·분량 등 어떠한 제한없이 출품할 수 있다. PC 및 모바일 플랫폼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VR' 등 모든 장치가 허용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내·외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하게 된다. 콘텐츠 접수 및 문의는 이메일(vropencall@nexoncomputermuseum.org)을 통해 가능하다.

시상 규모는 총 상금 500만원으로 우수상 4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아차상' 2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작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우수상 4팀에게는 넥슨컴퓨터박물관 VR존에서의 단독 전시와 함께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2주 간의 '디벨롭 위크(Develop Week)' 지원이라는 특전이 주어진다. 디벨롭 위크에는 제주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숙박, 중식 및 연구실 등이 제공된다. 또한 VR 작가로서 작품에 대해 전문가와 관람객들과 직접 의견을 나누는 '아티스트 토크(Artist Talk)' 프로그램과 '특별 심사위원과의 깜짝 이벤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가상현실 오픈콜은 우리에게 아직은 익숙한 듯 낯선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험 정신으로 무장한 많은 작가들이 도전할 수 있는 자리"라며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작가들이 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상현실 제작·발표·전시까지 한번에…공개 공모전 열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