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심위-스페인CAC, 건전 방송통신환경 조성 위한 MOU 체결


상호교류 및 업무 협력·유해 콘텐츠 차단 협력 약속

[성상훈기자]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효종)는 스페인 카탈루냐시청각이사회(CAC)와 건전한 방송통신 환경 조성 및 시청자와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카탈루냐시청각이사회는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의 공영·민영 방송 및 인터넷 등을 포함한 시청각미디어 규제를 위해 설립된 독립 규제기관이다.

이번 MOU는 ▲상호 정보 교류 및 업무 협력 체계 구축, ▲양 기관 간 상시적 의사소통채널 구축 및 인적교류 추진, ▲국제회의․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의 공동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박효종 방통심의위 위원장과 루제 로빠헤르 CAC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방송통신 환경 속에서 양 기관이 직면한 문제들에 대해 시의적절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는데 최선의 협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양측은 유해 콘텐츠로부터 미성년자 및 사회 취약계층의 보호에 있어 양 기관이 협력할 것에 뜻을 모았다.

방심위는 지난 2010년 싱가포르 미디어개발청(MDA), 호주 통신미디어청(ACMA)을 시작으로, 2013년 대만 국가방송통신위원회(NCC), 2015년 태국 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와도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향후 해외 방송통신 규제기구와의 상호 협력 범위를 한층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심위-스페인CAC, 건전 방송통신환경 조성 위한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