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신證, 디지털화폐 전문 코인원과 블록체인 MOU


비트코인을 원화로 환전해 예수금으로 사용하는 서비스 개발 예정

[김다운기자] 대신증권이 디지털화폐 비트코인을 원화로 환전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대신증권은 14일 나재철 대신증권 대표이사와 차명훈 코인원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대신증권 본사에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분산형 거래기록 시스템) 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MOU는 앞으로 다가올 디지털통화 시대를 대비해 증권거래 분야에서 선제적으로 기술개발에 나서기 위해 이뤄졌다는 설명이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코인원과 함께 증권서비스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 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블록체인은 디지털 화폐인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필수 기술이다. 비트코인으로 거래 시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주고,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이다. 대신증권은 블록체인을 도입해 대신증권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원화로 환전해 예수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코인원은 옐로금융그룹(YFG) 소속으로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전자지갑, 송금 등의 서비스를 전문 연구개발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대신증권 최명재 O&T본부장은 "비트코인은 최근 일본 정부 등 해외에서도 점차 화폐로 인정을 받고 있는 차세대 통화"라면서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證, 디지털화폐 전문 코인원과 블록체인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