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 한글판 5월 발매


'길티 기어' 신작 한글화 발매…e스포츠 행사도 열려

[박준영기자] 플레이스테이션 4(PS4) 기대작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 한글판이 오는 5월 정식 발매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20일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를 개최하고 이같은 계획을 공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는 PS4로 발매될 주요 타이틀 시연과 사용자(유저) 토너먼트 대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SCEK는 행사에 앞서 국내 매체 대상으로 'SCEK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올해 발매 예정인 게임과 진행할 행사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SCEK의 안도 테츠야 대표와 '길티 기어' 시리즈 총괄 배틀 디렉터를 맡고 있는 세키네 카즈토, 아야노 토모아키 '스트리트 파이터 5'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 5월 한글화 발매

SCEK는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이하 언차티드 4)'과 '용과 같이 극' 한글판의 국내 발매일을 공식 발표했다.

'언차티드 4'는 오는 5월10일 정식 발매되며 예약 판매는 4월4일부터 시작된다. '언차티드 4' 관련 패키지 상품인 PS4 번들팩과 3종 에디션(스탠다드·스페셜·리버탈리아 컬렉터)도 함께 공개됐다. PS4 번들팩에는 게임 소프트웨어 외에 'PS4 언차티드 4 스페셜 모델(CUH-1205AB Z9X)'이 동봉된다.

'스페셜'과 '리버탈리아 컬렉터' 에디션에는 알렉산더 이카리노가 디자인한 '컬렉터 스틸북'과 다크 호스에서 제작한 48페이지 '양장 미니 아트북' 외 다양한 프리미엄 아이템들이 들어있다. 특히 '리버탈리아 컬렉터 에디션'에는 젠틀 자이언트에서 제작한 '12인치 프리미엄 네이선 드레이크 조각상'이 포함됐다.

게임 예약 판매 특전으로 '언차티드 4' 주머니(파우치)와 텀블러를 제공하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버전으로 조기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PS 플러스 회원일 경우 10% 할인 혜택뿐 아니라 '언차티드' 포인트와 '멀티 플레이 부스터 팩'을 추가로 받는 것이 가능하다.

10주년 기념작이자 시리즈 처음으로 한글화되는 '용과 같이 극'은 오는 5월26일 발매된다. '용과 같이 극' 역시 PS4 번들팩을 발매하며, 번들팩에는 'PS4 용과 같이 극 스페셜 모델(CUH-1205AB 01 또는 CUH-1205AB 02)'과 스페셜 디자인 HDD베이커버, PS 플러스 12개월 멤버십 이용권이 동봉된다.

'용과 같이 극' 예약 판매는 오는 29일부터 5월20일까지 진행되며, SCEK는 예약 판매 특전으로 한글판 오리지널 특제 가죽 케이스를 제공한다.

◆PS 기반 e스포츠 대회, 정례행사로 확대

안도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PS 기반 e스포츠 활성화에도 나서겠다고 전했다.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와 같은 유저 참여 e스포츠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아야노 프로듀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5' 3대3 팀전 방식을 채택한 국내 e스포츠 대회 '스트리트 파이터 5 크래쉬'를 오는 4월10일부터 6월5일까지 진행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전 세계 '스트리트 파이터 5' 고수들이 최고의 자리를 놓고 대전을 펼치는 e스포츠 대회 '캡콤컵'의 마지막 참가 선수를 가리는 '캡콤 프로 투어 아시아 파이널'도 한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아야노 프로듀서는 "승패를 떠나 대전을 통해 무엇을 느꼈는지가 중요하며, 승부에서 지더라도 '다시 노력하자'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이 e스포츠"라며 "사람간 싸움인 e스포츠 활성화에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SCEK는 2D 대전 액션 게임 '길티 기어 Xrd -리버레이터'를 올해 초여름에 PS4로 한글화 발매하며 '킹 오브 파이터즈 14'와 인디 게임 '레츠놈', '용사는 진행중 어드밴스드' 등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언차티드 4와 '용과 같이 극' 한글판 5월 발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