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반성장 '개선' 필요한 공공기관 늘었다


산업통상자원부, 전체 58개 기관 중 보통 21개·개선 9개 평가 발표

[이영은기자] 58개 공공기관 중 중소기업과의 협력·상생 등 동반성장 수준이 우수한 곳은 줄고 개선이 필요한 곳은 늘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15년도 동반성장 추진실적'을 제출받아 심사한 결과, ▲우수 7개 ▲양호 21개 ▲보통 21개 ▲개선 9개 기관으로 조사됐다고 8일 발표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우수 등급 기관 수는 3개 줄고, 개선이 필요한 기관 수는 2개 증가했다.

정부는 경제적 약자의 권익보호와 동반성장 촉진을 국정과제로 추진하면서 지난해부터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실적을 평가해 발표하고 있다. 평가는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학계와 연구계 등 민간 전문가 25명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서면·발표·총괄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평가위원들은 각 기관의 동반성장 이행 실적을 평가하고 협력 중소기업들의 체감도를 조사해 최종 4개 등급(우수·양호·보통·개선)으로 나눈다. 올해는 평가 기준이 강화돼 우수 등급 기관 수가 줄고, 개선 등급 기관 수가 늘었다고 산업부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동반성장 이행 성적이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는 중부발전과 남동발전, 서부발전, 가스안전공사, 산업안전보건공단, 콘텐츠진흥원, 한전KDN 등 7개 기관이 꼽혔다.

반면 대한석탄공사와 석유공사, 조폐공사, 토지주택공사, 국민연금공단, 산업인력공단, 원자력환경공단, 주택관리공단, 승강기안전관리원 등 9개 기관은 개선이 필요한 등급으로 평가됐다.

산업부 관계자는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포상을 통해 동반성장 사례가 타 기관으로 확산될 수 있게 독려하겠다"면서 "미흡한 기관에 대해서는 앞으로 동반성장 전략과 과제를 선정해 추진해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반성장 '개선' 필요한 공공기관 늘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