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호평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 성능평가서 1위 올라

[민혜정기자] LG전자는 자사의 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는 3월호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모델명: GBB539NSCFE)가 각각 성능 평가 1위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이 매체는 20여 개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 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을 적용하고,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Turbo Wash) 기능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 및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는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에 그 결과를 게재한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호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