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丙申年' 게임 속 각양각색 붉은 원숭이 "눈에 띄네"


원숭이 형상 아이템부터 원숭이 사냥까지…다양한 콘텐츠 가득

[문영수기자] '붉은 원숭이'를 뜻하는 병신년(丙申年)을 맞아 붉은 원숭이가 게임 속 세상 곳곳에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고 있다.

설 연휴를 앞두고 게임사들은 붉은 원숭이를 소재로 한 기발한 이벤트를 마련하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원숭이를 소재로 한 아이템이 등장하는가 하면 원숭이 대전을 콘텐츠로 구현한 게임까지 나왔다.

붉은 원숭이 요소가 가미된 아이템이 특히 많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오는 25일까지 '행운의 붉은 원숭이 가방'을 선물한다.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오색주머니' 30개를 획득하면 된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이 서비스하는 '챔피언 포 카카오'에서는 챔피언 리그 순위에 따라 원숭이 모양의 '미후왕의 벨트'를 오는 15일까지 차등 지급하기로 했다. 게임로프트도 모바일 게임 '던전헌터5'에서 손오공 갑옷과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온라인 게임 '아키에이지'에서 '아키에이지 주화'를 모으면 원숭이의 해를 맞아 마련한 '복스러운 원숭이 의자'를 보상으로 준다.

원숭이 모습의 몬스터를 사냥해야 하는 게임도 있다. 넥슨의 '영웅의 군단'에서는 이달 29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도전 과제를 수행하거나 '혼돈의 탑'에서 원숭이 몬스터 '끼쿠끼쿠'를 사냥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복주머니'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미르의전설2'에서는 몬스터 '원후왕'을 사냥하면 붉은 원숭이 영물과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원숭이를 게임 내 콘텐츠에 구현한 사례도 있다. NHN픽셀큐브(대표 김상복)이 개발한 '프렌즈팝'에서는 연휴가 끝나는 10일까지 '붉은 원숭이' 이벤트 스테이지를 오픈한다. 총 7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바나나 모양의 방해 블록에 적힌 횟수와 원숭이의 게이지만큼 주변 블록을 제거해야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 '미르의전설3'에서는 베팅 요소가 가미된 '원숭이 싸움 구경' 콘텐츠가 더해졌다. 오는 24일까지 게임 내 서커스 단장에게 코인을 구매하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원숭이 싸움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우승이 예상되는 원숭이에 코인을 베팅해 맞추면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丙申年' 게임 속 각양각색 붉은 원숭이 "눈에 띄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