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최대 규모 中 관광객 유치


오는 3월 아오란 그룹 임직원 등 6천500명 'MICE 관광객' 방문

[장유미기자] 단일 규모로 올 들어 최대 규모인 6천500명의 단체 관광객이 오는 3월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찾는다.

3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중국 아오란(AURANCE) 그룹의 임직원과 판매원으로 이뤄진 6천500명의 'MICE 관광객'을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아오란 그룹은 광저우에 본사를 둔 화장품과 의료기기를 제조·판매하는 회사다.

이들은 오는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국내에 머물며 워크숍과 관광, 쇼핑 등을 할 예정이다. 인천 송도에서 자체 행사와 대규모 회의를 갖고 용산을 비롯한 서울 주요 관광지를 둘러 본 후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들러 쇼핑을 하는 코스다.

아오란 그룹이 대규모 행사를 연다는 정보를 입수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과 한국관광공사는 현지에 직원을 급파하는 등 발 빠른 대응으로 자국 내 항저우로 향하던 이들의 발길을 국내로 돌릴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오란그룹은 특히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의 넓은 매장 면적과 브랜드, 편리한 인프라에 크게 만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관계자는 "아오란 일행은 화장품업 관련 종사자들로 쇼핑과 견학을 겸해 최대 규모 화장품 매장을 보유한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일찌감치 방문지로 점 찍었다"고 말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아오란 그룹 유치가 대규모 MICE 관광 유치의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C신라면세점 양창훈, 이길한 공동대표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매장과 제반 인프라, 교통망을 갖춰 날로 증가하는 MICE 관광에 최적화된 조건을 지니고 있다"며 "이번 아오란 그룹 방문을 첫 단추로 메르스 이후 점차 회복되고 있는 한국 관광 부흥에 더욱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최대 규모 中 관광객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