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벤처스-이대, 2016 스타트업 캡스톤디자인 수업 개설


창업 현장 문제 해결 방안 등 실전형 산학연계 수업

[성상훈기자] 스타트업 전문투자사 더벤처스(대표 호창성)는 이화여대 기업가센터와 공동으로 '2016년 스타트업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개설한다고 2일 발표했다.

2016 스타트업 캡스톤디자인 수업은 스타트업이 실제로 겪고 있는 현장의 문제를 학생들과 공유한 뒤 최적의 해결 방안을 함께 찾는 실전형 산학연계 수업이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진행된다.

더벤처스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와 문제 해결력을 높일 수 있고 스타트업은 창의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학기에는 더벤처스의 6개 파트너사가 참여하며 더벤처스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빙글의 공동창업자인 문지원 빙글 대표가 겸임교수를 맡는다.

이대 졸업생이기도 한 문지원 대표는 창업 및 스타트업 합류에 관심이 많은 모교 후배들에게 보다 생생한 스타트업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유미 이대 기업가센터 부센터장은 "각 분야에서 혁신을 만들어 가는 유망 스타트업 대표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는 만큼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라며 "더벤처스와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여성 창업가가 배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지원 빙글 대표는 "이대 후배들과 함께 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도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수업이 더벤처스를 비롯해 스타트업, 이대, 수강생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대는 더벤처스와 캡스톤디자인 수업 외에도 연계 인턴십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벤처스-이대, 2016 스타트업 캡스톤디자인 수업 개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