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5G 인프라 구축에 페이스북과 협력


페이스북 OCP 내 이동통신 진영 참여

[조석근기자] 홀로그램, 가상현실, 초고화질 콘텐츠의 대중화로 데이터 트래픽 폭증이 예상되는 5G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SK텔레콤과 페이스북이 손을 맞잡았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28일 페이스북이 설립한 데이터처리 시스템 혁신 프로젝트 'OCP(Open Compute Project)'에 참여했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OCP 신설된 '이동통신 진영(OCP Telco Project)'의 주요 멤버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동통신 진영 멤버는 아시아에서 SK텔레콤이 유일하다. SK텔레콤은 미국 버라이즌, 독일 도이치텔레콤, 영국 EE 등 각국 대표 이동통신사들과 데이터 센터 혁신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페이스북은 향후 발생할 데이터 트래픽이 모바일 기기에 집중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에 대비하기 위해 각국 대표 통신사에게 데이터 처리 시스템 혁신을 위한 협력을 요청한 상황이다.

SK텔레콤은 페이스북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의 품질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개방형으로 데이터센터를 업그레이드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통신 산업에 최적화된 데이터 처리 시스템 설계와 핵심 기술 개발은 물론 데이터센터 내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것이다.

향후 SK텔레콤은 연구개발 성과를 글로벌 이동통신사들과 공유해 관련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자사가 개발한 데이터센터 솔루션의 OCP 표준 반영을 통해 글로벌 시장 판로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은 "5G는 미래에 활성화될 서비스들을 연결시키고 진화시키는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은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각국 대표 이동통신사들과 차세대 데이터센터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5G 인프라 구축에 페이스북과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