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맥널티, 중국 컨텐츠 그룹 위마오와 MOU 체결


국내 커피문화의 중국시장 전파에 기여할 전망

[김다운기자] 국내 원두커피 대표 브랜드 한국맥널티가 중국 콘텐츠 기업 위마오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한국맥널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 기회를 마련할 전망이다.

이번 MOU 체결은 위마오 콘텐츠를 활용해 한국맥널티의 대표 브랜드 '아이브루' 를 비롯해 자사 제품의 마케팅 및 수출 확장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또한 한류 열풍과 함께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역직구 등을 통한 한국제품의 구매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한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봤다.

위마오는 지난해 7월 중국에서 개봉한 영화 '대성귀래'의 부가사업을 독점 수행, 파생상품 판매 개시일 첫 날에만 한화 22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며 주목을 받은 기업이다.

또한 위마오의 한국 사업개발 독점권을 가지고 있는 티그라운드와의 업무 제휴가 함께 이뤄져 3개사의 경쟁력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는 설명이다.

한국맥널티 이은정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의 정상급 콘텐츠를 한국맥널티의 마케팅 활동에 접목시킬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 가능할 것"이라며 "제품 수출에만 국한된 틀에서 벗어나 중국 현지에 맞는 제품을 타깃팅해 설계함으로써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한국의 커피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맥널티는 500여 종의 레시피와 특화제품 특허를 보유한 원두커피 전문기업으로 지난달 23일 코스닥에 상장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맥널티, 중국 컨텐츠 그룹 위마오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