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빠된 저커버그, 부부 지분 99% 기부 약속


딸 출산맞아 인간 잠재력과 아이들 평등에 사회공헌 약속

[안희권기자] 아빠가 된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가 딸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부부가 보유한 지분 99%를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딸 맥스의 출산을 맞아 인간 잠재력을 키우고 세계 모든 아이들의 평등을 도모하기 위한 자선사업에 부부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이를 위해 챈 저커버그 이니셔티브를 설립하고 부부가 보유한 페이스북 지분 99%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 지분 가치는 현시세로 450억달러이며 우리돈으로 52조원이다.

저커버그 부부의 주식 기부 약속은 하루 하침에 결정된 것이 아니며 그의 아내 프리실라 챈과 오랜 기간 심사숙고해온 것이다. 이는 사회공헌 사업이 딸 맥스를 포함한 다음 세대가 현재에 살고 있는 우리 세대보다 더 나은 세상에서 살기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했기 때문이다.

챈 저커버그 이니셔티브는 인간의 잠재력 성장과 평등 고취라는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인간 잠재력 성장은 질병을 치료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며 누구나 창업에 도전하고 역경을 극복, 평화롭고 번영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평등 고취는 이를 한발 더 나아간 것으로 세상 사람들이 출신이나 학력 등에 관계없이 동등한 성공기회에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챈 저커버그 이니셔티브 이외에도 최근 빌 게이츠, 손정의 등과 함께 브레이크쓰로 에너지 연합을 설립, 청정 에너지 기술 투자를 촉진하고 있다. 이 연합회원으로 아마존 제프 베조스 CEO와 버진그룹 리처드 브랜슨 회장이 참여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빠된 저커버그, 부부 지분 99% 기부 약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