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산 재료로 만드는 김장 체험…절경과 문화도 함께


전남 필암마을 협동조합 주최 '김장 체험'…재능기부 특강도

[문영수기자] 순수 국산 재료로 김장 김치를 담그고 절경도 함께 감상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전라남도 장성군 황룡면 필암마을에서 열린다.

필암마을 협동조합은 오는 28일부터 12월 19일까지 김장김치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저렴한 가격으로 김장 김치도 담그고 문화유산을 함께 경험하는 이색 체험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프로그램의 종류는 총 네 가지다.

28일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김장체험과 백수해안도로의 일몰 감상으로 12월 5일엔 김장과 다도체험, 한양대 윤영민 교수가 진행하는 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2월 12일과 19일에는 김장 체험과 주변 절경 감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할 수 있다.

이번 김장 체험에서 사용되는 배추와 무, 고추 등 주요 재료의 원산지는 모두 필암마을에서 직접 재배하고 기른 것으로 새우젓(영광), 청각(완도), 소금(신안) 등 주 재료도 지역 특산물로 준비된다.

필암마을 협동조합은 "저렴한 가격과 좋은 재료, 찬란한 문화유산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행사"라며 "신명나게 즐길 마음만 가져오시면 된다"고 소개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iramvill.org/wp/?page_id=1246)를 참고하면 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산 재료로 만드는 김장 체험…절경과 문화도 함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