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 세탁기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 실적

[민혜정기자] 삼성전자는 생활가전 전략제품인 '액티브워시' 세탁기가 출시 9개월만에 글로벌 판매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이는 지금까지 판매된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으로 분당 2대씩, 하루에 약 3천500대 이상이 팔린 셈이다.

올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된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았다.

올 2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ㆍ중남미ㆍ아시아ㆍ중동ㆍ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초기에 이미 하루 1천대 이상 주당 7천~8천대 수준의 판매량을 나타냈다.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글로벌 판매량 중 '액티브워시'의 비중은 1분기에 약 17%였고 2분기에는36%로 급증했으며 최근 3분기에는 41%까지 차지했다.

특히 '액티브워시'는 지난 4월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최대 시장인 북미에 출시 된 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을 전년 동기간 대비 약 80% 성장시켰다.

삼성전자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로우스(Lowe’s)'와 ‘액티브워시’를 전면에 내세우는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진행했다. 제품에 LCD 패널을 부착해 제품 특색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보여주는독특한 체험형 진열 등으로 북미 소비자의 시선을 잡았다.

'액티브워시' 효과로 삼성전자 국내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은 전년비 약 60% 증가했고 정체기에 있던전자동세탁기 전체 시장 규모도 약 30% 성장했으며,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13년만에 전자동세탁기TV 광고도 재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에 대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호응은 소비자를 가까이 이해하고 배려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꾸준한 노력에 대한 화답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미온수 '워터젯'을 적용한 '액티브워시' 신모델과 세계 최초로 도어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언제든지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 드럼세탁기 등을 지속 출시하며 2015년을 세탁기 혁신의 해로 만들고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액티브워시' 세탁기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