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유럽형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月 2천대 판매


1인가구 늘어나 국내 시장서 꾸준한 인기

[민혜정기자] LG전자는 상냉장ㆍ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가 국내에서 월 판매량이 2천대를 넘어서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14일 발표했다.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300~400리터대 용량의 상냉장ㆍ하냉동 2도어 제품이다. 유럽에서는 금액 기준으로 전체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비중이 크다.

LG전자는 1~2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작년 12월 유럽스타일 냉장고를 국내 시장에 처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해 들어 월 판매량이 최대 2천대를 넘어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유럽스타일 냉장고의 인기 비결은 중형 사이즈이면서도 프리미엄 제품들의 장점을 적극 반영했기 때문이다. 상냉장ㆍ하냉동 구조는 냉장실이 상단에 위치해 수납이 편리하고 허리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이 구조는 기존까지는 주로 4도어의 프리미엄 냉장고에 채택됐다.

깔끔한 스테인리스 디자인도 미혼 직장인, 신혼부부 등 젊은 고객층을 대거 확보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 외에도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 수 있게 한 이지(easy)핸들 ▲와인 등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문을 열 수 있도록 힌지 구조를 변경한 도어 등을 적용했다.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유럽스타일 냉장고를 앞세워 중형급 프리미엄 냉장고에서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유럽형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月 2천대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