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은행, 핀테크 1호 '사장님안심 OK서비스' 출시


외부 활동이 많은 사장님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결재서비스

[강호성기자] 광주은행(은행장 김한)은 중소기업용 스마트뱅킹 안심결재 서비스인 '사장님안심 OK서비스'를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잦은 외부 일정과 왕성한 비즈니스를 위해 자금관리를 직원에게 위임한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 사장님을 위한 서비스다.

광주은행 측은 '1인 다역'을 담당하는 중소기업 사대표가 수시로 발생하는 자금이체를 위해 매일 사무실에 있을 수도 없고, 스마트뱅킹으로는 여러건을 송금하기가 불편하여 직원에게 자금이체를 맡길 수 밖에 없는 현장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광주은행 기업스마트뱅킹 앱인 비즈 쿨 뱅크(Biz Cool Bank)를 다운받아 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직원이 인터넷뱅킹으로 자금이체를 신청하면, 사장님은 스마트폰 푸시알림을 통해 승인요청 내용을 접수하고, 기업스마트뱅킹을 로그인해 결재 내역을 승인하면 이체가 완료된다.

광주은행 측은 "사장님은 영업활동 및 고객관리에 집중하고, 직원은 자금이체 승인결재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을 것"이라며 "비즈쿨뱅크를 이용하면 사장님안심 OK서비스 외에 회사의 유동자금과 법인카드, 대출금 현황 등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금관리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광주은행 스마트금융실 이강현 실장은 “본 서비스를 통해 기업뱅킹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더욱 발전된 금융과 IT의 결합을 통해 핀테크 선도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은행, 핀테크 1호 '사장님안심 OK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