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M, 사물인터넷 커뮤니티 오픈


초보 개발자부터 전문가까지 지원

[김국배기자] IBM이 개발자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커뮤니티 'IBM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Developer Works Recipes)'의 웹사이트(https://developer.ibm.com/recipes/)를 오픈했다.

12일 한국IBM(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에 따르면 IBM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로 IoT 장비를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 사용자는 IBM의 서비스형 플랫폼(Platform-as-a-service·PaaS) 플랫폼인 '블루믹스(Bluemix)'에 접속해 단계별 교육으로 고급 분석 및 머신 러닝 솔루션을 IoT 기기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내장(임베디드)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이를테면 차량운행기록장치(on-board diagnostics·OBD)로부터 도출되는 데이터를 분석해 차량 성능을 파악하거나 IBM의 자산관리기술에 실시간 장치 모니터링 기능을 연계해 가전 기기 상태, 철도 차량 상태 점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다.

IBM은 올초 IoT 사업에 10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한 이래 IoT 생태계 확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개발자 커뮤니티 역시 그의 일환으로 개발자들이 IoT 기기를 블루믹스(Bluemix)에 연결해 고급 분석 및 머신 러닝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데이터 스토리지, 예측형 모델링, 지리 공간적 분석 등의 기능을 활용해 기기 내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IoT생태계의 확장을 가속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M IoT 오퍼링 부문 총괄 사장 크리스토퍼 오코너는 "IBM의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는 다양한 IoT 장치인 가전제품, 차량 등으로부터 발생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석 기능과 시스템 운영에 대한 전문적 정보에 쉽게 접근하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사물인터넷 커뮤니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