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업교육연구소, IoT기반 스마트농업의 미래를 전망한다


IoT기반 스마트농업 및 토탈솔루션 기술개발과 구축사례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는 이 달 22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IoT기반 스마트농업 및 토탈솔루션 기술개발과 구축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농업 분야에 ICT 기술을 접목해 농식품 및 축산물의 생산- 유통- 판매- 소비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의 생산성, 안전성, 품질향상 등을 종합 관리하는 스마트농업 기술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데 따라 기획된 것이다.

이 세미나에서는 농식품, 축산업의 패러다임 전환과 스마트농업 시스템 기술개발, 비즈니스 모델로서의 스마트팜 토탈솔루션, 스마트 로컬푸드 시스템과 식물공장 등 농업과 ICT 기술융합을 통해 농업이 창조경제의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하게 된다.

이와관련, 농식품, 축산업의 패러다임 전환과 스마트팜 및 IoT기술 영농, 창농의 발전 전망, 국내외 식물공장 최근 실태 및 기술 개발, 시장 전망과 참여 기업체 현황 등의 주제가 발표돼 IoT기반 스마트농업의 미래와 토탈솔루션 개발 현황 및 구축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정부가 ICT 기반의 농촌 창조마을의 표준 모델을 마련하는 등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농업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농업혁신의 기회를 모색하고 농업이 미래 성장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타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oT기반 스마트농업 및 토탈솔루션 기술개발과 구축사례'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로 문의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업교육연구소, IoT기반 스마트농업의 미래를 전망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