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순당, 도수 높은 '옛날막걸리 고' 인기


막걸리 시장 정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판매량 전년比 45% 늘어

[장유미기자] 순하게 변하는 주류시장에서 보통 막걸리 보다 알코올 도수가 더 높은 국순당 '옛날막걸리 고(古)'가 인기를 끌며 주목 받고 있다.

4일 국순당은 '옛날막걸리 古'가 올해 8월까지 70만 병이 판매돼 지난해 동기간(48만 병)대비 약 45%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5월 출시된 '옛날막걸리 고'는 출시 이듬해인 2013년에는 70만 병이 판매됐고 2014년에는 약 78만 병이 판매돼 전년 대비 약 11.5% 늘어나는 등 꾸준하게 인기가 높아졌다. 올해 들어 매출 증가폭은 더욱 늘어나 8월까지 누계 판매량 기준으로 45%나 늘어나는 등 폭발적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옛날막걸리 고'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 2천400원으로, 일반 막걸리 보다 2배 비싼 프리미엄급 막걸리이고 올해 오랜 가뭄과 경기여파로 막걸리 시장 여건도 좋지 않았던 점을 감안하면 이처럼 큰 폭으로 성장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국순당 측은 '옛날막걸리 고'의 인기 이유를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주 소비층인 중장년 남성층이 과거에 대한 향수로 전통 막걸리 맛을 복원한 옛날 막걸리를 찾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또 주류업계에 불고 있는 순한 소주 열풍이 중장년층이 주 소비층인 막걸리 시장에는 오히려 반대로 작용해 도수가 높은 술을 선호하는 반사 이익을 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국순당 박민서 팀장은 "'옛날막걸리 고'가 일부 유통매장에서는 품귀현상이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일반 막걸리보다 고가임에도 인기를 누리고 있어 막걸리 프리미엄 시대를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순당, 도수 높은 '옛날막걸리 고'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