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 오픈


빈폴·에잇세컨즈 등 18개 브랜드 한 곳서 쇼핑…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장유미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자사의 패션 통합 온라인몰인 SSF샵(에스에스에프샵, http://www.ssfshop.com)을 정식 오픈하고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과 모바일 패션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삼성물산의 SSF샵은 빈폴·에잇세컨즈·갤럭시·구호·로가디스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18개 주력 브랜드를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는 통합 온라인몰이다. 이곳은 온라인을 통한 다양한 정보 제공, 풍성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통해 삼성물산 패션부문 소속 브랜드에 대한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SSF샵은 온·오프라인의 연계성을 높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우선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모바일 포함) 매장에서 주문하고 가까운 브랜드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교환·반품하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서비스를 오는 10월 초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우선 진행되며 순차적으로 1천800여 개의 전국 삼성물산 패션부문 매장에 모두 적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사이즈 품절 상품이 재입고 되면 원하는 고객에게 SMS로 서비스하는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SSF샵은 삼성물산 패션부문 소속의 남, 여, ACC 등 다수 브랜드로 구성되는 장점과 소비자의 니즈 및 최신 트렌드를 분석해 온라인을 통해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먼저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SF샵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전용상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SSF샵은 온·오프라인 소비자들의 상품 선호도에 대한 차이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 패턴 및 행동 분석 등 빅데이터를 활용, 온라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컬러 등의 특징을 가진 제품을 브랜드와 협력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다.

또 '백 인 블랙(Bag in Black, 입점 브랜드의 블랙 컬러 가방 상품)', 기본 아이템 등 SSF샵 내에 또 다른 숍 인 숍(Shop in Shop) 개념의 기획전을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상품 카테고리별로 소재, 색상, 사이즈, 브랜드별 등의 필터링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이지연 온라인 영업팀장은 "빈폴, 에잇세컨즈 등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온라인 쇼핑몰을 SSF샵으로 통합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을 하도록 했다"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SF샵을 회사의 가장 중요한 유통 채널이자 고객들과의 직접 소통 채널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