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도' 송강호 "영조의 집착-컴플렉스 등 내면 표현하려 노력"


오는 16일 개봉 예정

[정명화기자] 배우 송강호가 영조가 가진 내면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3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 제작 타이거픽쳐스)의 언론시사회에는 연출을 맡은 이준익 감독과 배우 송강호, 유아인이 참석했다.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송강호 분)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유아인 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는다.

송강호는 "2년만에 인사드린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영조를 어떤 인물로 그리고 싶었느냐는 질문에 송강호는 "조선왕 중 재위 기간이 가장 길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생적 컴플렉스, 형님 경종의 독살설 등 이런것들이 평생을 가져갔다. 그러다 왕권에 대한 집착이 더 강하지 않았을까 싶다. 그러면서 사도에 대한 지나친 사랑이 그렇게 표현됐을 것 같다. 노회한 정치인이자 컴플렉스를 안은 보이지 않는 영조의 모습을 두시간 안에 관객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배우로서 가장 큰 책무이자 중점을 둔 부분"이라고 말했다.

기대작 '사도'는 오는 16일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도' 송강호 "영조의 집착-컴플렉스 등 내면 표현하려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