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FA]'이것이 IoT' 삼성전자, 전략 제품 공개


"뛰어난 제품력, 효과적으로 보여줘 가전 시장 리더 면모 보여줄 것"

[양태훈기자] 삼성전자가 4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IFA)에서 사물인터넷(IoT)을 중심으로 한 전략 제품을 공개한다.

전시부스 규모는 지난해와 동일한 8천730㎡로, '시티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단독으로 열린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최신 제품을 소개, 제품 체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 전시의 핵심 주제로 'IoT'를 강조, 이에 전시부스를 제품 사양만을 강조했던 기존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꾸며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어모을 계획이다.

예컨대 65인치 곡면형(커브드) 'SUHD TV' 18대를 IoT 부스 천장에 매달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하늘을 연출, 24개의 투명 유리관으로 이뤄진 진열장을 방사형으로 설치해 '슬립센스', 'TV', '모바일', '스마트싱스' 4개의 주제에 맞춘 전략 제품 활용 시나리오도 소개한다.

전략 제품 활용 시나리오는 IoT가 핵심 주제인 만큼 수면 패턴의 분석 결과에 따른 전문 의료진의 맞춤형 조언 서비스나 TV로 영화를 감상할 때 블라인드와 조명·볼륨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 외부인의 침입을 스마트 기기로 알려주는 보안 기능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IoT 부스 안쪽에 라운지를 구성해 BMW의 전기자동차 'i3'를 전시하고 스마트싱스와 연동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시연, 더불어 라운지 중앙에는 자사의 가상현실(VR) 헤드셋인 '기어VR'로 BMW의 i시리즈를 주행하는 가상 현실 체험 공간도 운영한다.

TV와 가전제품은 IoT 부스 주변의 좌·우측에 배치, 각각의 부스에 모바일, 기업간거래(B2B) 코너도 설치해 관람객들이 올해 삼성전자의 전략 제품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TV와 가전제품 부스에 총 22대(좌·우측 11대)의 SUHD TV를 설치, 넷플릭스, 아마존의 초고화질(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UHD 콘텐츠를 시연할 예정이다.

오디오·비디오(AV) 부스에서는 무선 360 오디오 'R5', 'R6', 'R1'을 배치, 소리가 전·후·좌·우 각 방향으로 퍼져나가는 무지향성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가전 전시 부스는 각 제품의 특징을 반영한 그림과 조형물 등을 구성한 '갤러리'로 꾸며, 관람객들이 미술 작품을 보듯 색다른 방식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B2B 부스의 스마트 쇼핑에서는 소비자별 맞춤형 정보제공이 가능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 관람객의 이동 경로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되는 모습을 연출할 예정이다.

예컨대 관람객들은 사이니지를 통해 의상을 선택, 가상 모델에 이를 착용시키면 모델의 모습을 360도 회전시켜 의상을 고를 수 있는 미래형 쇼핑을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오피스에서는 다양한 기기로 실시간으로 회의자료를 공유, 화상회의를 진행하고 개인의 모바일 기기로도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 효율화 솔루션을 전시한다.

또 친환경존에서는 삼성전자의 녹색경영 중기정책과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적용, 소비전력을 최소화한 친환경제품들을 소개한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IFA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은 선진 가전 시장인 유럽에서 삼성전자의 입지 강화에 앞장서는 핵심 전략 제품들"이라며, "뛰어난 제품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색다른 전시와 마케팅 활동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 리더로 성장한 삼성 생활가전의 면모를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IFA 전시 부스에 지난 8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도 전시한다.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5의 전용 터치펜인 S펜의 섬세한 필기 성능을 강조할 계획.

1년 만의 공백을 깨고 삼성전자가 최초로 원형 화면을 탑재해 출시하는 '기어S2'는 3일(현지시간) 발표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베를린(독일)=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FA]'이것이 IoT' 삼성전자, 전략 제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