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스테리]눈 성형, 길고 시원한 동양적 눈매가 대세


최근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취준생들이 열중하는 스펙쌓기의 하나가 바로 외모 가꾸기다. 자신의 첫인상이 면접의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라는 인식 때문에 피부 미용은 물론 성형수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외모 가꾸기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평소 인상에 자신감이 없는 이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위는 바로 '눈'. 눈은 자신에게는 세상을 보는 통로이자 모든 감각을 읽어들이는 얼굴 기관이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판단하는 가장 중요한 근거가 되기도 한다.

눈은 그 생김새에 따라 얼굴 인상이 크게 좌우된다는 점에서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상담하는 신체부위이기도 하다.

최근 눈성형이 보편화됨에 따라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 '준 전문가'들도 늘고 있지만 아직도 적지않은 이들이 특정 연예인들의 눈처럼 성형수술을 해달라는 막무가내의 요구를 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이 자신의 얼굴 인상에 변화를 꾀하기 위해 눈 성형을 시도하는 사례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남자의 눈성형의 경우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졸린 눈처럼 보이는 인상의 경우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기 힘들고, 그렇다고 너무 강한 눈매는 자칫 위화감을 주거나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도 있다.

따라서 남성들의 경우 쌍꺼풀 라인이 보이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이 때문에 대부분 남성 눈성형 상담자들의 경우 비절개 수술을 원하는 경우가 많으나 라인이 작고 눈이 편하고 자연스럽게 보이려면 오히려 절개가 훨씬 유리한 경우도 많다.

반면 여자의 눈성형은 얼굴 전체의 크기와 눈의 돌출 정도를 고려해야 한다. 특히 얼굴 비율에 따른 눈의 높이와 길이를 주의해야 하는데, 가능한 지방의 제거는 소극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많은 지방 제거는 안검이 처져 보이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필 성형외과 정재호 원장은 최근 눈 성형 추세와 관련해서는 "눈이 길어 보이게 하는 스마트한 눈매를 희망하는 상담자들이 많아졌다"며 "과거와 달리 동양적이지만, 길고 시원한 눈매가 대세"라고 말하고 있다.

자신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 보다 세심한 주의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어울리는 눈매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스테리]눈 성형, 길고 시원한 동양적 눈매가 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