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탁기 중에도 빨래 '쏙'…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출시


"버블샷 애드워시, 불편함·수고로움을 해소 위한 고민 끝에 탄생한 제품"

[양태훈기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1일 국내 시장에 드럼세탁기 문을 열지 않고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작은 문(애드윈도우)을 설치한 신개념 드럼세탁기 '버블샷 애드워시' 10종을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세탁, 헹굼, 탈수 등 세탁기가 작동 중인 상황에서도 세탁기 작동을 멈춘 후, 애드윈도우만 열면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게 특징.

세탁 중이라도 '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빠뜨린 빨래를 안전하고 쉽게 추가할 수 있다. 기존 드럼세탁기의 세제 투입구에서 사용이 어려웠던 캡슐형 세제나 시트형 섬유 유연제 등 다양한 형태의 세제와 세탁보조제도 손쉽게 투입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애드윈도우는 원터치 방식으로 간단히 개폐가 가능하며, 안전성을 고려해 세탁기가 작동 중인 상황에서는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기 전에 열리지 않도록 설계됐다. 투입구 크기는 양말, 수건, 바지 등 다양한 세탁물을 투입할 수 있는 수준.

한편, 삼성전자의 버블샷 애드워시는 애드윈도우 외에도 얼룩이나 찌든 때 제거를 위한 '버블불림', 미세 버블을 활용 깨끗한 세탁성능을 제공하는 '버블테크', 필요한 양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하는 '세제자동투입', 심한 오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추가세탁을 하는 '오토워시' 등 깨끗한 세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박병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버블샷 애드워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액티브워시'와 마찬가지로 지금껏 당연시 해왔던 불편함과 수고로움을 해소하기 위한 고민 끝에 탄생한 제품"이라며, "삼성전자는 꾸준한 소비자 고찰을 통해 즐거운 일상생활을 실현할 수 있는 '소비자 배려의 혁신'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버블샷 애드워시는 국내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께 유럽을 비롯한 북미, 중국, 중동, 독립국가연합(CIS), 아시아, 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진출할 예정이다. 17, 19, 21킬로그램(kg, 세탁 기준)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탁기 중에도 빨래 '쏙'…삼성 '버블샷 애드워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