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동빈 회장, 롯데제과 주식 매입…순환출자 해소 '속도'


롯데건설 보유 제과 주식 1만9천주 매입…순환출자 고리 약 34% 해소

[장유미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투명경영을 위한 본격적인 지배구조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28일 롯데그룹 지배구조 개선 TF팀은 신동빈 회장의 롯데 계열사 주식 매입으로 전체 순환출자 고리 중 약 34%가 해소됐다고 발표했다.

신동빈 회장은 순환출자 고리 해소를 위해 28일 장 마감 후 롯데건설이 보유하고 있던 롯데제과 주식 1.3%를 매입했다. 모두 1만9천주로, 총 매입금액은 28일 종가기준으로 358억 원이다.

이로 인해 신 회장의 롯데제과 지분율은 6.7%로 늘었다.

롯데그룹 측은 "신 회장의 롯데제과 주식 매입으로 롯데그룹의 기존 순환출자 고리 416개 중 140개가 해소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배구조 개선에 속도를 내고자 순환출자 고리 해소를 위한 롯데제과 주식 매입을 실행했다"며 "신 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경영 투명성 확보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롯데는 그룹차원의 지배구조 개선 및 경영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 26일 지배구조 개선 TF를 출범했으며 호텔롯데 IPO, 순환출자 해소, 지주회사 전환, 경영투명성 제고 등 총 4가지의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해 실행 중이다.

현재 호텔롯데의 IPO를 위한 주관사 선정 작업이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말까지 꾸준한 순환출자 고리 해소 작업을 통해 기존 순환출자의 80% 이상을 해소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동빈 회장, 롯데제과 주식 매입…순환출자 해소 '속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