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0억 추경 투입, 中企 스마트공장 지원


정부, 하반기 스마트공장 사업 본격 추진

[이영은기자] 정부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엔저 등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하반기 40억원의 추가경정예산(이하 추경)을 편성, 신속한 자금 집행에 나선다.

산업부와 기재부는 추경 편성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8월 말까지 신속한 추경을 집행하고, 스마트공장 보급 및 확산 사업을 통해 중소 제조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4일 발표했다.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은 박근혜정부 핵심개혁과제인 '제조업 혁신 3.0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스마트공장 900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정부는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의 중심기관으로 지역 주력 산업에 특화된 참여기업을 발굴히고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경북(삼성)·광주(현대) 등 2곳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 중인 스마트공장 지원 사업을 지역 수요에 맞춰 전국 혁신센터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생산공정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 및 솔루션 연동 자동화장비, 제어기, 센서 등 구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정부는 메르스·가뭄 대응, 경기부양을 위해 11조5천억원 규모의 추경 예산을 확정짓고, 이를 올 3분기 중 대부분 집행키로 결정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0억 추경 투입, 中企 스마트공장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