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장학재단 '2015년도 신한장학캠프' 개최


대학생 230여 명 참가

[이혜경기자] 신한장학재단은 지난 7월 31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2015년도 신한장학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인 이 행사는 학생들간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불어넣어주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에는 대학생 장학생 230여 명이 참가했다.

대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 진행하였으며, 각종 팀 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간의 이해의 폭을 넓이고 각자가 가진 개성을 발휘하는 기회도 얻었다.

아울러 이번 캠프에는 재단 졸업생 20여 명이 참석해 후배들에게 대학생활과 앞으로 진로에 대한 조언을 해주고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한금융그룹은 생활여건은 어려우나 학업성적이 우수한 인재를 지원해 국가의 동량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6년 신한장학재단을 설립해 2014년까지 총 4천387명에게 176억9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현재 재단 출연금은 신한은행을 비롯, 7개 그룹사에서 지원한 1천억원을 기반으로 마련, 다양한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일반 장학사업 외에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자녀와 중, 고등학생을 멘토, 멘티로 연결해 장학금과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멘토링 장학사업과 순직 경찰관과 소방관 및 해양경찰관 유자녀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장학생간 미래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호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 교양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장학재단 '2015년도 신한장학캠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