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주식 7천600억에 인수


GS건설과 파르나스호텔 인수 본계약 체결…신성장동력 마련

[장유미기자] GS리테일이 파르나스호텔 인수 관련 본계약을 체결했다.

31일 GS리테일은 이날 GS건설과 파르나스호텔 지분 67.56%를 7천600억 원에 인수하는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르나스호텔 지분 인수를 통해 GS리테일은 기존 사업과 더불어 미래를 이끌어 갈 신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호텔사업은 외국인 관광객 지속 증가에 따른 사업성장성에도 불구하고 초기 투자비 및 입지 부족 등 진입장벽이 높은 업종으로, GS리테일은 현재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파르나스호텔 인수를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GS리테일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특1급 호텔인 '인터콘티넨탈'과 더불어 파르나스호텔 자체 브랜드인 '나인트리'를 활용해 비즈니스 호텔과 같은 다양한 사업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호텔의 전문화∙고급화된 서비스를 소매 유통에 접목함으로써 기존 사업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 동안 축적된 GS리테일의 소매유통 경험과 상업시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르나스호텔 내의 상업 및 문화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코엑스, 한전부지와 잠실운동장 일대가 국제교류 복합지구로 개발될 예정이고 강남역-삼성역-잠실역을 잇는 역세권 강남벨트가 형성돼 삼성동 일대 주변 상권이 발전할 것으로 예상돼 파르나스호텔의 잠재 가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GS리테일은 한전부지의 대규모 복합센터 개발로 인해 오피스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현재 신축 중인 38층 규모의 파르나스 타워 상층부를 당초 계획됐던 6성급 호텔에서 최고급 오피스 빌딩으로 전환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복합 쇼핑 시설인 파르나스 몰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수익성을 극대화 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관련 후속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번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또 고용승계를 통한 안정적인 조직운영을 기반으로 기존의 고품격 서비스를 유지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유통과 호텔의 시너지를 감안한 경영전략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다.

허승조 GS리테일 대표는 "성장 잠재력이 큰 파르나스호텔 인수를 통해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신사업과 기존 사업의 노하우를 융합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효율적인 사업 확장을 이뤄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07년, 2012년에 하이마트와 웅진코웨이 인수전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신성장 동력 발굴에 관심을 가져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리테일, 파르나스호텔 주식 7천600억에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