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신위, 나무상담소와 청소년 옴부즈맨 교육 공동 추진


교육 수료 후 옴부즈맨으로 위촉, 전문가 멘토링도 진행

[허준기자] 인터넷신문위원회(인신위)는 나무여성인권상담소와 공동으로 오는 8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청소년 성평등 옴부즈맨 교육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언론 등 뉴미디어의 사회적 가치와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의 성평등 의식 및 감수성 등에 대한 건전한 인격 형성과 가치관 정립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여 청소년들은 비판적, 논리적인 기사 읽기와 뉴미디어에 대한 이해 등 미디어 기초소양과 성평등 의식 제고에 관한 사례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을 수료한 청소년은 옴부즈맨으로 위촉돼 일정기간 동안 인터넷신문 등 뉴미디어를 통해 유통되는 콘텐츠를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담아 활동보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작성한 활동보고서를 토대로 현직 전문가와 함께 하는 멘토링과 토론 및 발표 등을 진행하며 우수 활동자나 발표자에 대해서는 인터넷신문위원장 표창 및 부상, 활동인정서 등을 받을 수 있다.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인격형성과 민주시민의 소양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이나 해당 청소년의 보호자나 학교, 청소년단체 등의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 및 접수는 나무인권여성상담소(02-732-1367)를 통해 진행된다. 모집요강에 관한 안내는 상담소 홈페이지(www.namuright.or.kr) 또는 인터넷신문위원회 홈페이지(www.in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신위, 나무상담소와 청소년 옴부즈맨 교육 공동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