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보문고 장르소설 작가 초대전 '내 소설을 부탁해' 개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놉시스와 함께 본문 원고 총 5회분 메일 접수

[문영수기자] 교보문고(대표 허정도)가 작가 초대전 '내 소설을 부탁해'를 개최한다.

29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번 초대전은 오는 10월 말 확장 오픈하는 교보 이북 연재관에 맞춘 것으로 오는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교보문고는 로맨스·판타지·무협·BL·미스터리·라이트노벨 6개 분야를 대상으로 연재소설에 적합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작품은 오는 11월부터 2016년 4월까지 정식 연재되며, 활약이 제일 돋보인 한 작품에 대해서는 '스타상'을 수여한다. 스타상을 수상한 작품은 종이책으로 출간되고 교보문고 매장 내 특별 진열될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기성·신인 구분이 없으며, 개인 혹은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기존에 타 공모전에서 수상을 했거나 유료로 판매된 작품 혹은 완결작으로 공개된 적이 없는 작품이라면 작가 개인 블로그, 타 플랫폼 연재 사이트 등에서 연재하던 작품도 참가 가능하다.

응모 방식은 초대전 지원 양식에 맞춰 지원서를 작성 후 시놉시스와 본문원고 5회분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놉시스는 캐릭터 설명을 포함한 형태로 전체 줄거리는 A4용지 기준 5~10매 분량으로 작성하고, 본문 원고는 1회분 원고량을 6천 자 이상 작성하면 된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보문고 장르소설 작가 초대전 '내 소설을 부탁해'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