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대우, 본사·해외법인 IT 인프라 통합


글로벌프로핏시스템 완료해 업무 효율성 높여

[민혜정기자]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인 '글로벌프로핏시스템(GPS: Global Profit System)'을 완료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최근 회사자원관리(ERP) 표준화 작업과 함께 외부 웹 시스템 및 솔루션을 연계 시키는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단일 시스템 환경을 조성, 본사와 각 법인의 효율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공통 업무의 표준화와 비공통 업무 정비 작업을 거쳐 회계·구매·품질 및 생산관리·영업 및 물류 등의 모든 업무프로세스를 통합 관리,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원자재 및 생산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분석해 원할 때마다 제조비용과 표준원가 등 수익성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였고, 실시간으로 재고를 파악해 제품 납기일을 단축시키는 등 업무 효율성을 향상 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시스템 통합과 단순화로 글로벌 결산일정이 30%이상 단축됐으며, IT 유지보수 비용은 기존 대비 연간 10억원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글로벌 IT 인프라 통합 프로젝트에 앞서 지난해 3월부터 사전 프로세스혁신(PI) 작업을 수행했으며, 1년여간의 프로젝트 기간과 6개월간의 안정화 작업을 수행, 통합 작업을 마무리했다.

동부대우전자 전규태 정보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동부대우전자는 본사와 해외 법인이 단일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의사소통이 가능해졌디"며 "업무 생산성 향상, IT 비용절감, 업무역량 상향 평준화 등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대우, 본사·해외법인 IT 인프라 통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