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CT로 무장한 교보문고 '비콘'으로 e북 무료 제공


SKT 매장 60여곳에 비콘 설치, 각종 위치기반 서비스

[허준기자] ICT로 무장한 교보문고가 첨단서점으로 탈바꿈한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 비콘 약 60여개를 설치하고 7일부터 광화문점 방문 고객들에게 e북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 등 각종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적용된 기술은 SK텔레콤의 위치기반 서비스 플랫폼인 '위즈턴'의 '체크인' 솔루션이다. 매장 접근 시 고객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켜고 매장에서 일정 거리 이상 벗어날 경우 블루투스를 자동으로 끌 수 있다. 매장 내 10~20m 내외의 구역별로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보문고의 O2O 서비스인 '윙크'를 설치한 고객이 매장에서 이동할때마다 구역별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이 처음 매장을 방문할 때 감사 이벤트를 고지하고 매장 내 특정 구역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한 e북이 제공된다. 소설 존, 핫트랙스 등 특정 구역에서는 그 특성에 맞는 정보 및 할인쿠폰 등이 전송된다.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비콘과 실내 위치기반 플랫폼 기술 제공을 통해 고객사가 자체적으로 O2O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와 관련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문고 마케팅지원실 김민기 실장은 "모바일 교보문고 서비스가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만나 한차원 업그레이드됐다"며 "향후에도 협력 분야를 더욱 넓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CT로 무장한 교보문고 '비콘'으로 e북 무료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