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체조 양학선 부상…U대회 아웃


오른쪽 햄스트링 다쳐 급성 근육 파열로 진단 받아

[류한준기자] 한국 남자 체조의 '간판스타' 양학선(수원시청)이 부상으로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를 마감했다.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학선의 부상 소식과 몸상태를 알렸다. 양학선은 이번 대회에 출전 의지가 남달랐다. 고향인 광주에서 열리는 국제종합경기대회라 더했다.

그는 전날(4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괸에서 열린 남자 기계체조 단체전에 나섰다가 마루 경기 도중 오른쪽 햄스트링을 다쳤다. 대회를 앞두고 다쳤던 부위에 부상이 재발한 것이다.

체욱회 관계자는 "의무진으로부터 경기 출전을 강행한다면 부상 정도가 악화되고 제기량을 발휘할 수 없다는 소견을 들었다"며 "2016년 리우올림픽대회와 선수 보호 차원에서 남은 잔여 경기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양학선은 경기 도중 급성 근육 파열(우측 햄스트링 근육)이 왔다. 선수단 의료진은 "앞으로 6주 이상 안정과 재활 치료가 필요하다"며 "MRI 촬영 결과를 지켜본 뒤 더 자세한 부상 정도를 파악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학선은 이준호(한국체대) 조영광(경희대) 박민수(한양대) 이혁중(전북도청) 등과 함께 단체전에 참가했다. 이준호와 조영광이 각각 평행봉과 도마 경기에 양학선을 대신해 출전한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체조 양학선 부상…U대회 아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