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럴땐 e기기]야구 관람 필참 IT 기기


커브드 모니터부터 UHD 미러리스 카메라까지

[민혜정기자]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2015년 야구 시즌. 야구장에서 관람할 때나, 집에서 TV나 PC로 볼 때 편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할 때가 많다. 이럴 때 다양한 IT 기기를 이용해 보는것은 어떨까. 남들보다 2배 더 흥미진진하게 야구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몰입도 높이는 커브드 화면, 삼성전자 '2015년형 커브드 모니터'

삼성전자의 2015년형 커브드 모니터는 23.5형, 31.5형, 29형 등 모델로 구성돼있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중앙과 측면의 시청 거리 변화를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눈의 움직임을 줄여주고 영상 재현 시 화면의 왜곡이 없도록 했다.

화면 깜빡임을 줄인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과 모니터 화면을 장시간 바라볼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를 갖췄다.

◆생생한 현장감을 전하는 사운드, LG '사운드바'

LG전자가 지난 5월 출시한 사운드바는 LG전자의 독자 음향기술인 SFX(Sound Field Extension)를 적용해 청취자를 감싸는 듯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이 사운드는바는 음량이 작아도 음질의 손실 없이 또렷하게 들려주는 '오토 사운드 엔진'도 탑재했다.

'사운드 바'는 전용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한다. 블루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스마트 기기와 연결을 할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있는 음원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야구 선수 움직임까지 포착, 파나소닉 'DMC-G7'

파나소닉의 DMC-G7는 UHD(4K) 화질의 고속 연속 촬영이 가능한 미러리스 카메라다.

다양한 4K 촬영 기능 중 '4K 프리 버스트(Pre Burst)' 모드는 셔터를 누르기 직전과 누른 후를 30프레임 속도로 촬영하고, 4K 버스트 모드는 셔터를 누르고 있는 동안 30프레임 속도로 촬영한다. '4K 버스트 S/S(Start/Stop)' 모드로는 30프레임 속도로 4K 촬영의 시작과 정지를 조절할 수도 있다.

G7로는 4K 동영상도 촬영 할 수 있다. 원하는 곳에 LCD를 터치해 자동으로 초점을 적용할 수 있고, 4K 영상에서 LCD를 클릭하거나 드래그 하면 원하는 장면을 캡쳐할 수도 있다. 또 촬영한 4K 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도 'Fn2' 버튼을 눌러서 영상 편집 화면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총 1천684만 화소(유효화소 1천600만 화소)의 3분의4인치(마이크로포서즈) 센서를 탑재했다. 8천분의1초(전자식 1만6천분의1초) 셔터스피드를 지원한다.

◆방전 걱정 없이 즐긴다, 알로코리아 '알로700'

스마트폰 액세서리 업체 알로코리아의 '알로'(모델명: allo700)는 고성능 보조배터리다.

알로700(allo700)은 1만400mAh의 LG화학 정품 리튬-이온셀을 사용했다. 최신 스마트 폰을 3~4 차례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이다.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는 최대 허용 입력 전류를 3 암페어(A)로 설계해 경쟁제품 대비 약 2배 급속으로 보조배터리의 충전할 수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야구 관람 필참 IT 기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