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BM 산업별 특화 솔루션 20가지 출시


5만명의 고객 참여로 도출된 행동 및 패턴 기반 산업 특화 솔루션

[김국배기자] IBM이 금융과 유통, 석유·가스, 통신 등의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측 분석 기반의 산업별 특화 솔루션 20가지를 출시했다고 2일 발표했다.

IBM은 어반 아웃피터스, 내셔널 그리드, 딜로이트, 볼사 데 산티아고, 인터랙티브 데이터 매니지드 솔루션, 벤디고 앤드 아델레이드 은행 등과 협력해 각 산업별로 특화된 핵심 문제를 해결하고 예측 분석의 정확성을 최적화했다.

특히 이번에 내놓은 솔루션들은 5만명 이상의 IBM의 고객들이 참여해 도출한 산업 전문성과 IBM의 분석력을 바탕으로 산업별 예측 분석 모델링 패턴, 특이 데이터 관리역량, 데이터 수집 및 준비를 간서화하는 데이터 준비역량 등을 포함했다.

기업 사용자들은 해당 솔루션으로 업무가 구체화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조직 내 팀과 공유하면서 예측 분석 기반 비즈니스 통찰력을 키우는 동시에 고객 및 기업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게 IBM 측의 설명이다.

이를테면 유통 산업용 IBM 가격변동 분석 솔루션은 판매자와 마케팅 담당자가 성과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가격변동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줘 상품 분류, 배치, 가격책정, 프로모션 등에 대한 의사결정력을 높여준다.

유통기업들은 이 솔루션으로 '어떤 제품군이 중산층 고객들에게 여성복과 교차 판매를 할 때 가장 효과적일까' 같은 질문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고 IBM은 설명했다.

금융 산업용 IBM 고객 인사이트 솔루션은 개인화된 고객 참여와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특별한 디지털 금융 경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자동차 수리로 인한 지출 후 평균적으로 몇 달이 지나서 새차 구입자금 대출 요청을 하는가' '외식으로 매달 50만원 이상 지출하는 고객이 마이너스통장을 신청하는 경우가 더 많은가'와 같은 금융 산업 관련 질문에 대한 답을 찾도록 도와준다.

IBM의 분석 솔루션은 IBM 소비자 참여 솔루션(IBM Customer Engagement solution)과 통합돼 있다. 이로써 소비자에게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들이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어떤 것을 배치할지를 결정하기 위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IBM의 산업 특화 예측 분석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ibm.com/analytics/us/en/indust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BM 산업별 특화 솔루션 20가지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