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산시, 메르스 극복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대책 발표


온누리 상품권 할인, 다양한 할인행사 등 실시

충남 아산시는 메르스 발병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심한 어려움을 겪게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1일 발표했다.

이번 종합대책은 메르스 사태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국가는 물론 지역 경제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함에 따른 것으로 아산시는 메르스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정상적 소비, 관광, 문화, 여가 활동을 촉진해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과 활성화를 돕기 위해 이같은 대책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먼저 메르스로 인해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 상품권 할인 판매 폭을 기존 5%에서 10%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공공기관 및 단체를 우선으로 주 1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지정해 활성화에 나선다.

관내 기업체와의 협조를 통해 회식 문화 장려와 전통시장 이용을 촉진하고 관내 관광지 방문을 장려 하기로 했다.

또한 쇼핑몰 정기 세일을 확대하고 관내 음식점의 20% 할인, 로컬푸드 매장의 사은 행사, 주요 관광지에서 로컬푸드 시식 행사를 운영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펼친다. 이와관련, 아울렛 퍼스트빌리지는 최대 90%의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하기로 하고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1stvillage.com)에 공개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산시, 메르스 극복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종합대책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