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하이마트, 업계 첫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판매


하이마트 월드타워점 시작으로 400억 시장에 도전

[장유미기자] 롯데하이마트가 국내 대형 유통업계 최초로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를 판매한다.

29일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 태양광 발전기 전문코너를 마련하고 본격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롯데하이마트의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판매는 냉방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의 전기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최근 발표한 정부의 전기세 인하 정책과 맞물려 가계 경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전까지는 지자체를 통해 직접 문의하거나 전문업체에 상담을 요청해 구매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보다 손쉽게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를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롯데하이마트는 월드타워점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서울지역에 5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향후 전국의 대형 매장으로 확대한다.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은 한화63시티, 신성솔라에너지, 마이크로 발전소 등 총 3가지 브랜드의 15가지 종류의 제품을 취급한다. 구입가격은 발전량에 따라서30만 원대부터 900만 원대까지 다양하다.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는 정부 지원 사업으로 지자체나 에너지관리공단이 원래 제품가격의 30~50%까지 지원한다. 소비자들은 지원금액을 공제한 후의 금액을 결제하면 된다.

제품 설치도 편리하다. 전문시공업체가 아파트와 빌라의 베란다, 단독주택 등에 1~2시간내에 설치해주는 것은 물론 사용방법도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제품에 따라 최대10년까지 A/S를 지원한다.

태양광 발전기 시장은 사업용과 가정용 발전기를 포함해 세계적으로 33조 원 규모의 거대시장이다. 국내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시장은 400억 원 규모, 가구보급율 0.5% 수준으로 시작 단계지만 연평균 30% 이상씩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태양광발전기 전문코너 운영을 통해 전기를 자가 생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보급에 앞장서는 한편, 친환경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하이마트, 업계 첫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