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카카오, KT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 시작


서울·부산지하철-전국 6개 야구장서 데이터 무료 중계

[성상훈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와 KT(대표 황창규)는 세계 최초로 eMBMS (evolved Multimedia Broadcast Multicast Service) 서비스 상용화로 HD급 영상을 데이터 요금 없이 제공하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다음 스포츠에서 서비스한다고 29일 발표했다.

eMBMS는 LTE 주파수를 활용해 방송 서비스를 하는 멀티캐스트 솔루션을 말한다.

KT LTE 가입 고객은 KT eMBMS 망이 적용되는 서울, 부산의 지하철 및 전국 6개 야구장에서 데이터부담 없이 다음 스포츠에서 야구 중계를 즐길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다음 스포츠 및 TV팟 앱에서 프로야구 및 메이저리그 경기중계 중 'HD화질'을 선택해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이용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이번 1차 오픈과 함께 KBO리그 중에서는 케이티 위즈 전 경기, 메이저리그는 강정호 선수가 있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전 경기가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야구 중계가 없을 때에도 '뉴스Y 라이브'가 중계되어 데이터 무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 출시로 많은 야구팬들이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없이 최고의 화질로 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KT와 계속적인 협업을 통해 서비스 지역, 단말기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 KT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