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 결제 기능 강화한 '안드로이드M' 공개


신 기능 추가보다 플랫폼 안정화에 집중

[안희권기자] 안드로이드 롤리팝의 뒤를 잇는 차세대 안드로이드 버전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검색 제왕 구글이 28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I/O 2015' 행사에서 모바일 결제 기능을 보강한 차세대 안드로이드 플랫폼 '안드로이드M'을 공개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M을 개발하며 신 기능 추가보다 성능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플랫폼의 안정화에 초점을 맞췄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안드로이드M의 신 기능으로 소개된 승인(Permissions)이나 나우온탭(Now on Tap), 안드로이드페이, 지문 인식 등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거나 기존 기능을 개선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M은 앱을 설치하거나 이용하는 중에 반복적으로 요청하는 승인 절차를 간소화했다. 데이브 버크 구글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앞으로 원하지 않는 승인을 할 필요가 없고 휴대폰의 카메라나 마이크와 같은 민감한 기능을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지 여부를 간편한 승인 과정을 통해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이 기능을 통해 구글플레이에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때 이 앱이 카메라나 마이크, 연락처, 캘린더 등에 접속하도록 할지를 설정할 수 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M에서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능과 결제 기능도 향상시켰다. 안드로이드M은 구글나우의 성능을 개선한 나우온탭을 포함하고 있다. 나우온탭은 사용중인 앱을 그대로 유지한 채 구글나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앱으로 비틀즈의 음악을 듣다가 나우온탭 기능을 이용해 뮤직플레이어를 정지시키지 않고 멤버들의 실명을 검색할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결제 플랫폼인 안드로이드페이가 안드로이드M에 추가됐다. 안드로이드페이는 근접무선통신망(NFC) 기술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은 70만개 이상 매장에서 안드로이드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결제 기능 강화한 '안드로이드M'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