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스마트 히어링에이드' 총리상 수상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품질 음악감상과 보청기 기능

[강호성기자] SK텔레콤이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품질 음악읠 감상할 수 있고 보청기 기능도 하는 ICT 융합제품으로 멀티미디어 기술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에서 이같이 수상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지난 94년 제정된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기술대상은 IT분야 핵심 기술과 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수여하는 정보통신 기술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 상이다.

블루투스 이어셋 형태인 '스마트 히어링에이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 고품질의 음악감상 및 음성통화 기능을 제공하고 청력을 보정해주는 보청기 기능이 결합된 제품. 히사 측은 자신의 청력 상태 및 주변 환경 등에 최적화된 음성·음향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CD 음질 수준의 블루투스 스트리밍 재생이 가능한 'apt-X 코덱'을 지원하며 HD보이스 핸즈프리 음성 통화도 지원한다. 넥밴드 타입의 액세서리로서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입상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오는 7월 상용 제품이 나온다.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은 "스마트폰을 통한 개인최적음향 기술을 구현해 적용함으로써, 청력 손실자들이 겪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한 제품"이라며 "향후 청력 검사 알고리즘 및 보청기 핵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관련 중소 기업 및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스마트 히어링에이드' 총리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