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WIS 참가… 5G 기반 '기가토피아' 전시


야구장 콘셉트 전시관 꾸려, IoT 아이템 전시 눈길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보통신박람회 '월드IT쇼 2015(이하 WIS 2015)'에 참가해 '모든 사물이 연결 된 5G 세상, 기가토피아'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25일 발표했다.

KT는 ▲출입솔루션 ▲차세대 통신(5G) ▲사물인터넷(IoT) ▲기가토피아 총 4개의 존으로 전시관을 구성한다. 특히 올해는 KT위즈가 프로야구 1군 리그에 진입한 첫해인만큼 야구장 콘셉트로 부스를 단장해 눈길을 끈다.

'WIS 2015'에서 KT가 선보일 기가토피아는 '출입 솔루션'존을 통해 부스에 입장하면서부터 펼쳐진다. 관람객들은 KT 야구단의 공식 애플리케이션인 '위잽' 서비스와 수원 KT 위즈 파크의 NFC 게이트를 KT 부스에서 마치 야구장에 온 것처럼 그대로 체험할 수 있다.

'위잽'을 이용하면 티켓의 예매부터 발권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NFC 기술이 적용된 수원 KT 위즈 파크 게이트를 통해 대기 시간 없이 신속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출입자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진행 방향을 추적해 시간대별 분포, 체류 고객 수, 평균 체류 시간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분석하는 '3D 피플 카운팅' 기술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술은 3D 센서와 객체검출 방식을 이용해 기존의 기술보다 훨씬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차세대 통신(5G)'존에서는 차세대 5G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와이파이와 LTE를 병합해 기존 LTE 보다 4배 빠른 1Gbps급 속도를 제공하는 이종망 융합 기술인 '기가패스'를 비롯해 5G의 핵심 기술인 '밀리미터파'와 '매시브 마이모'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5G 홀로그램 시연, IoT 아이템 시연 등 볼거리 풍성

이와 같은 5G 기술 발전의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5G 홀로그램 영상 시연도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기가토피아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KT가 준비하고 있는 5G 기술들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존은 KT가 판교에 개소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아이템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마치 야구장 내 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공간에서 다양한 신기술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주요 전시 품목은 단말기에 눈을 갖다 대면 사전에 등록된 이용자의 홍체 정보를 인식해 실물 신용카드 없이도 빠르고 안전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홍체인식 결제 솔루션'과 소파에 앉아 손가락을 가리키는 것만으로 TV, 조명, 실내 온도 등을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는 원격 사물제어 솔루션인 '브이터치 솔루션' 등이다.

'기가토피아'존에서는 전국에 진행 중인 기가아일랜드 프로젝트를 통해 KT가 궁극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미래상을 보다 현실감 있게 제시한다. 또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공식 통신 파트너이자 국민기업인 KT가 전세계인들을 깜짝 놀라게 할 ICT 올림픽을 구현하겠다는 메시지를 대형스크린의 다채로운 영상자료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KT 홍보실 오영호 실장은 "KT는 글로벌 IT 축제인 WIS에서 매년 관람객에게 친화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부스 디자인과 글로벌 시장을 압도하는 세계 최고의 IT 기술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어왔다"며 "올해 WIS에서도 차세대 5G 기술과 IoT 서비스 등을 통해 보다 안전하면서도 즐거운 기가토피아의 청사진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WIS 참가… 5G 기반 '기가토피아'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