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피부진단 솔루션 '매직미러' 연내 상용화


한샘과 MOU 체결, 연내 매직미러등 IoT 상품 줄시

[허준기자] LG유플러스가 피부진단 솔루션 '매직미러' 출시를 위해 가구업체 한샘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양사는 사물인터넷(IoT) 서비스가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의 '미래 핵심 먹거리'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함께 '매직미러' 등 IoT 상품 개발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LG유플러스는 '매직 미러'와 같은 IoT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공급하고 고객 접점이 많은 한샘은 상품 판매 및 IoT 체험존을 제공하는 등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연내 상용화될 예정인 '매직미러'는 특수 거울에 탑재된 피부진단 솔루션이다. 고객이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측정하면 측정결과가 화면에 표시된다. 피부진단 결과에 따라 현재 상태에 맞는 맞춤형 피부관리법은 물론 미용제품까지 추천 받을 수 있다.

고객이 화장대 의자에 앉아 거울을 터치하면 거울 속에 내장된 특수고해상도 카메라가 피부를 촬영한다. 이어 ▲모공 ▲트러블 ▲주름 ▲피부결 ▲피부톤 ▲잡티 등 현재 자신의 피부정보가 거울 화면에 표시된다.

고객은 각 피부상태 항목 및 종합결과를 알 수 있다. 진단결과를 통해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및 화장품에 대한 콘텐츠가 영상 및 매거진 형태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20대 후반 여성 A씨가 매직 미러를 통한 모공점수가 나쁘게 나올 경우, 모공관리를 위해 클렌징이 필요하다고 알려준다. 이어 화장을 지울 때 꼭 이중 세안을 권하는 등 개인 맞춤형 피부케어 방법을 제공하는 식이다. 이어 현재 피부상태에 가장 적합한 미용제품도 화면에 보여진다.

LG유플러스 PM담당 이해성 상무는 "매직 미러를 통해 피부과나 전문샵에서 이용해야 했던 고가의 피부측정 장비를 이젠 집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그만큼 피부관리를 위한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피부진단 솔루션 '매직미러' 연내 상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