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iOS9에서 탈옥 거의 불가능해진다


보안 기능 대폭 강화…신기능 추가보다 안정성에 초점

[안희권기자] 아이폰 차세대 플랫폼 iOS9는 강력한 보안 기능으로 탈옥이나 악성코드 설치가 전면 차단될 전망이다.

22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 등의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애플이 차세대 모바일 플랫폼 iOS9와 데스크톱 플랫폼 OS X 10.11을 개발하면서 신기능을 추가하기보다 안정성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애플은 이를 위해 루트리스(Rootless)라는 새로운 보안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루트리스는 iOS9와 OS X 10.11에 모두 탑재되며 커널레벨에서 시스템 파일을 잠금으로서 관리자 권한을 갖고 있더라도 시스템 파일에 접근할 수 없다.

iOS9의 경우 사실상 탈옥이 거의 불가능해진다. 하지만 맥 컴퓨터는 이 기능을 종료시킬 수 있다. 또한 애플은 IMAP 기반으로 개발된 메모나 미리알림, 캘린더 등의 앱을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이전해 보안을 강화한다.

애플은 트러스티드 와이파이라는 신기능도 테스트하고 있다. 이 기능은 신뢰할 수 있는 무선 라우터에서 추가 인증 과정없이 iOS와 맥 기기를 접속할 수 있도록 하고 신뢰할 수 없는 라우터는 암호화한 무선망으로 접속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 신기능들은 A5 애플칩을 탑재한 아이폰4S와 아이패드2, 5세대 아이팟 터치에서도 구현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다.

또한 OS X 10.11은 애플워치에 채용된 샌프란시스코 서체가 활용되며 아이폰의 제어센터와 비슷한 메뉴도 추가될 예정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iOS9에서 탈옥 거의 불가능해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