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美 데뷔 앞둔 씨엘, 디플로 신곡 '닥터페퍼' 피처링 참여


현지 팬들에 존재감 각인

[이미영기자] 걸그룹 2NE1 씨엘이 세계적인 DJ 디플로의 싱글 '닥터 페퍼(Doctor Pepper)'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다.

씨엘은 22일 밤 11시 미국 음악 매거진 '더 페이더(THE FADER)'를 통해 선공개된 디플로의 새로운 싱글 '닥터 페퍼'에 피처링 참여했다.

앞서 씨엘은 자신의 SNS를 통해 'DOCTOR PEPPER’, ‘DIPLO X CL X RIFF RAFF X OGMACO'라고 곡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사진이 반복되는 독특한 아트워크와 자신의 랩 파트가 담긴 10초 가량의 오디오 티저를 공개, '닥터 페퍼'의 음원 공개를 예고했다.

'닥터페퍼'는 디플로 특유의 트랩비트와 씨엘의 강렬하고 시원한 래핑이 듣보이는 애틀랜타 스타일 랩 곡이다. 씨엘 외에도 디플로 레이블 '매드 디센트(MAD DECENT)' 소속 리프 라프(Riff Raff)와 지난해 데뷔해 'U Guessed It'이란 곡으로 미국 힙합신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신인 래퍼 오지 마코(OG Maco)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씨엘은 '더 페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디플로가 예정된 세션을 취소하는 바람에 그에게 화가 나 있었다. 나는 닥터 페퍼를 마시면서 집에 최대한 빨리 가기 위해 곡을 썼다. 근데 디플로가 이 노래를 엄청 좋아하더라"라며 '닥터 페퍼'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해 씨엘과 디플로는 '2014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꾸민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UMF엔딩무대에서 스크릴렉스, 퍼프대디와 두 사람이 함께 공연하며 전세계 팝팬들의 시선을 끌기도 했다.

'닥터 페퍼' 음원은 더 페이더(www.thefader.com)에서 2시간 독점 선공개된 데 이어 사운드 클라우드(www.soundcloud.com)에도 공개됐으며 오는 26일에는 아이튠즈 등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미국 데뷔를 앞두고 있는 씨엘은 다음달 12일, 13일 이틀간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MF) 코리아 무대에 올라 국내 팬들을 만난다. 또 다음달 17일 류현진 선수의 소속팀 LA 다저스와 추신수 선수 소속팀 텍사스 레인저스가 맞대결을 벌이는 메이저리그 경기에 시구자로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美 데뷔 앞둔 씨엘, 디플로 신곡 '닥터페퍼' 피처링 참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