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럴땐 e기기]여름임박, 다이어트용 스마트밴드


심박수 측정 피트니스용부터 화려한 패션 밴드까지

[민혜정기자] 어느새 무더운 여름이 다가왔다. 한 두달 있으면 맞게될 여름 휴가에 들뜬 마음도 잠시, 옷이 얇아져 다이어트에 신경쓰이는 사람도 많다.

올해만큼은 '내일부터'를 반복하다가, 굷다가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싶다면 '스마트 밴드'를 사용해보자. 이들 기기는 몸 상태와 운동량을 알려준다.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1초 1회 심박수 측정, 앞썬아이앤씨 '미오퓨즈'

의료기기업체 앞썬아이앤씨의 '미오퓨즈'는 1초회 1에 심장박동수를 측정해주는 스마트밴드다.

이 밴드는 피부 아래 혈액의 양을 감지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돼 고강도의 운동을 하거나 전력질주, 자전거 라이딩 등을 하면서도 심박수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다. 또 수심 30m까지 방수가 가능해 수영 중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재질로 만들어져 가볍고 편안하게 손목에 착용할 수 있으며,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 심박수 뿐만 아니라 시간, 걸음 수, 속도, 칼로리 소비량, 이동 거리와 같은 운동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오래가는 밴드, 소니 '스마트밴드 톡 SWR30'

소니의 '스마트밴드 톡 SWR30'은 '올웨이즈온(always on)' 전자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전력소모를 줄이고 시인성을 높인 밴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라이프로그(Lifelog)'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놓고 밴드와 연동하면 칼로리 소모량, 사용자의 수면 주기, SNS 사용량 등을 알 수 있다. 음악 및 영상 감상, 게임, 독서 등의 생활 패턴을 스스로 기록할 수 있다.

수심 1.5m 이내의 담수에서 30분 동안 견디는 최고 방진∙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운동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에도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정확한 칼로시 소모량 측정, 핏비트 '차지HR'

핏비트의 '차지HR'은 심박수 광학 기술인 퓨어펄스(PurePulse)를 적용해 24시간동안 손목 위에서 심박수를 측정해 주는 스마트밴드다.

퓨어펄스는 단순히 걸음 수에 기반한 칼로리 측정이 아니라 자전거, 그룹 운동 등 각 운동 종목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해 준다.

OLED 화면은 실시간 심박수, 걸음 수, 이동 거리, 오른 층 수, 칼로리 소모량 등 24시간 활동 통계 및 현재 시각을 보여준다.

◆패션 아이템 밴드, SK텔레콤 '스마트밴드'

SK텔레콤의 스마트밴드는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자의 컨디션에 따라 운동량을 제시하는 밴드다.

활동량, 수면정보, 생리주기, 운세, 연인간 하트 전송회수 등을 종합한 지수로, 매일 100점 만점의 목표지수 제시하는 '라이프스코어'를 스마트폰에 자동 설정하면 적정한 운동량을 알려 준다. 운동량이 과도하거나 수면이 부족한 경우 운동량을 조정할 것을 권하는 방식이다.

스마트밴드는 한 개의 버튼으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메뉴가 전환되고, 길게 누르면 폰찾기 기능이 실행되며, 버튼을 연속해서 두 번 누르면 하트가 연인에게 전송되는 식이다.

이밖에도 메일 알림, 연인 간 하트전송, 스마트폰 분실 방지, 운세, 기념일 알림 등을 제공한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럴땐 e기기]여름임박, 다이어트용 스마트밴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