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올림푸스, 수중 촬영 특화 카메라 'TG-4' 출시


아웃도어 시리즈중 플래그십 모델, 수중 HDR 지원

[민혜정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수중 촬영에 특화된 아웃도어 카메라 '스타일러스(STYLUS) TG-4 터프(이하 TG-4)'를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아웃도어카메라 TG 시리즈의 최상위 기종인 신제품 TG-4는 전작인 TG-3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는 동시에 현미경 컨트롤 모드, 수중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모드 등을 지원한다.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RAW(압축하지 않은 원본 그대로 파일) 이미지 기록, 조리개 우선모드, 자동초점 AF 타깃 선택 등 기능도 강화했다.

TG-4는 수중 15m 깊이에서의 완전 방수, 2.1m 높이에서의 충격방지 및 영하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기능을 갖췄다. 방진 기능으로 모래 사장이 있는 바닷가 물놀이나 암벽등반, 스키장 등에 적합하다.

조리개값 F2.0의 밝은 렌즈와 올림푸스의 렌즈교환식 카메라(OM-D, PEN 시리즈)에 탑재되는 이미지 프로세서인 트루픽 VII(TruePic VII) 엔진을 탑재해 고화질을 제공한다. 'A 모드(조리개 우선 모드)'를 활용하면 뒷배경 흐림 효과 등 렌즈교환식 카메라에서 즐길 수 있는 효과들을 사용할 수 있다.

RAW 이미지 기록 기능이 추가돼 '올림푸스 뷰어3(OLYMPUS Viewer 3)' 등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노출, 컨트라스트, 화이트 밸런스, 컬러 밸런스 등의 자유로운 보정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수중 HDR 촬영 기능을 지원하여 명암 차가 큰 수중 촬영 시에도 피사체의 색감과 질감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다. 편리한 수중 촬영을 위한 '수중 모드'가 모드 다이얼에 추가됐다.

색상은 블랙, 레드 두 종류로 출시되며 가격은 46만9천원이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김규형 본부장은 "TG-4는 다이빙, 캠핑, 등산, 서핑 등 거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카메라"라며 "여름 휴가를 준비하거나 아웃도어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적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올림푸스, 수중 촬영 특화 카메라 'TG-4'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