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건스탠리, 애플워치 첫해 판매량 전망치 20% ↑


미국 시장 수요 60% 증가로 첫해 판매량 3천600만대 전망

[안희권기자] 모건 스탠리가 애플워치의 첫해 판매량을 월가 전망치보다 많은 3천600만대로 예상했다.

21일(현지시간) 애플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에 따르면 투자사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 카티 휴버티는 애플워치 첫해 판매량을 올초 예상했던 3천만대에서 20% 증가한 3천600만대로 상향 수정했다.

그는 지난해 9월 미국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발표한 이래 최근 애플워치 구매 수요가 가장 높게 나왔다고 말했다.

미국 소비자의 애플워치 구매 수요는 이달들어 지난 3월보다 60% 가량 증가했으며 4월 중순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는 생산 차질이 없다면 애플이 애플워치를 연간 5천만대 판매할 것으로 예상했다.

애플워치는 현재 공급이 시장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6개월 후에 이 문제가 해결될 전망이다.

카티 휴버티 애널리스트는 공장에서 제품 생산을 시작한 후 6개월 동안 시장 수요를 따라 잡지 못하지만 그 이후에는 생산 공정의 향상으로 주문량을 제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이번에 상향 조정된 애플워치 판매량 전망치는 KGI증권 밍치 궈 애널리스트가 같은날 발표한 예상치의 2배에 이르는 수치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시장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보고 애플워치의 첫해 판매량을 당초 예상했던 3천만대에서 1천500만대로 하향 조정했다.

한편 카티 휴버티 애널리스트는 아이폰6의 인기가 계속돼 애플의 2분기 아이폰 판매량을 4천600만대에서 5천만대로 조정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건스탠리, 애플워치 첫해 판매량 전망치 20%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